자유학기제 기간


자유학기제에 대한 부모님들의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가 아니어도 현재 초, 중, 고에 다니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공통적인 고민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자유학기제는 언제하는 것일까요? 이미 자유학기제에 대해 정보를 찾아 보신 학부모님들이라면 잘 아실 것입니다. 맞습니다. 중학교 1학년 때 시작합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오래 지속하는 것일까요? 한학기입니다. 한학기 동안 오전에는 정규 교과수업을 가르치고 오후에는 자유학기제와 연관된 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개인적으로 인근학교에 연락하여 알아보니 학교마다 각각 특성에 맞춘 프로그램들을 열심히 만들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예체능, 창작, 직업체험 등등 많은 아이디어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계시더군요. 하지만 프로그램 개발은 정작 우리 선생님들만의 몫일까요? 그리고 한학기 프로그램에 우리는 어떤 효과를 기대해야 할까요? 이런 고민을 하다보면 결국 우리 부모님들이 해야 할 숙제가 여기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관심 그리고 그 프로그램이 1회성이 아닌 자녀가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깨닫게 하는 시점까지가 아닐까요?
다시 질문을 저 스스로에게 던져 봅니다. 언제 시작하고 얼마나 해야할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지막 골드코스트 BBQ

발명가와 발명품 (수동태)

Present perf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