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를 못하는데 영어를 어떻게 하죠?

오늘 한 학부모님에게서 들은 질문입니다. 영어를 정말 못하는데 어떻게 영어수업을 따라 갈 수 있을까요? 라고 걱정스러운 마음에 질문하시면서 정말 아이가 알파벳도 잘 몰라요. 그런데 영어를 하는데 알파벳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에요.라고 답변을 드렸습니다.
물론 알면 더 좋겠죠. 하지만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가나다라를 다 알고 나서 말을 하기 시작하였나요? 음... 어찌보면 저를 포함한 우리 부모님 세대의 교육방식이 독해? 문법? 머 딱히 어떤 것이라고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그런 것들에 집중된 교육이다 보니 우선 단어부터 외우고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란색 성x영어 책을 놓고 S+V+O를 외워가면 공부한 기억이 납니다. 많은 도움이 된 것은 사실이지만 정작 우리가 들인 노력과 시간을 생각한다면 큰 도움은 되지 못한 부분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가 하는 공부는 교과학습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여름과 겨울에 호주에서 직접 사용하고 들어보기 위한, 실제로 영어라는 언어를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부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그 영어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도 아시죠? 그러기에 시작한 공부잖아여. 잊지 말아주세요.


참고로, 저희 7살 아이는 아직 알파벳을 몰라도 영어를 말하고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알파벳을 외우게 하는 시간보다 한 번이라도 더 듣고 말하는데 시간을 쓰게 하려고 합니다.

댓글

  1. 사진에서 보듯이 글을 모르지만 그 내용을 읽어주면 듣고 기억을 하더라구요. 철자를 쓰지는 못해도 단어를 들으면 "아~ 이런거 아니야"라고 말하는 것이 저는 더 좋더라구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지막 골드코스트 BBQ

Present perfect

See Watch L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