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풀이를 위한 영어공부 방법

현재 초등학생이거나 중학생인 자녀를 두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영어공부를 함에 있어서 문제풀기를 위한 방식으로 공부하였던 기억이 있을 실 것입니다.
최근에 영어를 가르치면서 받은 질문? 받은 인상이 영어를 좀 잘하는 것 같은 아이인데, 실제로 영어문제를 풀어보게 하면 제법 잘 푸는 아이인데 막상 조금만 어렵게? 꼬아서 물어보면 급 당황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출처 https://www.irishtimes.com

예를 들어, A와 B의 대화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라는 질문에
A: what time (                              ) in the evening?
B: Around 9pm
이라고 되어 있다면 우선 A의 대화에 힌트?가 what time이라는 것이 적혀 있을 때와 없을 때에는 전혀 다른 답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대답은 자신이 생각을 해서 만들어도 될 수 있으면 좋을텐데 자신이 그 동안 암기한 것이 아니면 그것이 맞았는지 틀렸는지 구분할 수 없기에 아예 답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결국 외워 놓은 문장, 문법이 아니면 답을 못 쓴다는 것은 그것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문제풀이만, 그것도 굉장한 분량의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비슷한 것을 찾는 식의 공부를 하는 아이도 있습니다. 오늘 아이가 하는 학습방법이 무엇인지 관찰해 보세요. 정말 알고 푸는 것인지 아니면 많이 풀어봐서 방식을 아는 것인지... (같아 보이지만 다른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Attorney vs Lawyer

상태동사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