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uld

앞서 우리는 might에 대해서 공부하였습니다. 어떤 가능성 (possibility)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써 ~할 수도 있지만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제를 다시 한번 보면 I might go to Australia for vacation 나 호주에 갈 수도 있을 것 같아 라는 의미로 역시 확실히 간다라는 의미보다는 가능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Should는 무슨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하는 게 더 나을 것 같다라는 의견을 제안(indicate)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어떤 사물을 망가트렸다면 "좀 조심 하지 그랬어"라고 말할 때 should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You should have been careful" 다른 의미로 조심해야 할껄... 이렇게 말하고 싶다면 You should be careful로 표현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좋은 의견을 제안하는 의미로 사용되니까 I think you should be careful처럼 I think라는 말을 함께 자주 사용합니다. 연습하다보면 입에 딱 붙을 것입니다. 하지만 should는 must처럼 꼭 해야만 하는 것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그럴때는 must를 써야겠지요. should는 먼가 좋은 것, 옳은 일 등을 제안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must처럼 의무적인 것처럼 꼭 해야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그외 자주 쓰이는 의미는 probable, 즉 어떤 개연성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기차가 아마 10안에 도착할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면 생각하면 10분안에 도착해야 할 걸 그래야 하는데라는 제안적 의미이지요) The train should arrive in 10 mins

그외 예로는 
You should take the medicine 
We should finish my work tonight 
He should not play video game so much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지막 골드코스트 BBQ

Present perfect

See Watch L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