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 와 All

요즘 매일 English Tour 문의가 있습니다. 단순히 놀러가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문화를 경험하고 공부하고 즐겨보기 위함입니다. 물론 최종 목적은 훗날 호주로 유학을 갔을 때 보다 친근하고 안정적인 기분이 들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자, 여기서 요즘 매일 문의가 온다는 것은 어떤 단어를 써야 할까요? every? all
이럴때는 매일 매일 everyday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하나 궁금한 것이 생깁니다. 항상 혼란스러운 것 중에 하나가 every는 단수 취급인가요 복수인가요? 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결국 every 다음에 has ? have? 무엇을 써야 하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쉽습니다. everybody는 각각 한사람 한사람 모두를 나타냅니다. 그러니 단수이지요. every Sunday도 마찮가지입니다. 매주 각각의 Sunday이니 단수죠. 하지만 All의 경우 모든 것을 나타내니 복수입니다. All nations, All students know what they have to. 

하나만 기억하세요. Every는 여러명을 이야기하지만 각각의 객체를 나타내는 것이라는 것만 기억하면 have, has 중 무엇을 써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지막 골드코스트 BBQ

발명가와 발명품 (수동태)

Present perf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