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부정사

To부정사라는 이름이 무엇인가 깊이가 있는 내용 같기도 하고 왠지 모르게 좀 복잡할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막상 해석을 하다보면 저절로 알게 되는 것이 To부정사 아닐까 합니다. 
To 부정사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동사 뒤에 반드시 To라는 전치사가 오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무슨 공식이 없는지 질문을 받곤 하는데 공식보다는 외워야 하는 경우입니다. 반면 해외에서 공부한 사람의 경우 왜 그런지 모르지만 늘상 그렇게 사용해 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외우게 되기도 합니다. 그들에게 무슨 공식이 있냐고 물으면 "몰라"라는 답변이 오곤합니다. 

자 그럼 to가 들어가는 단어를 생각해 봅시다. 우선 제일 먼저 생각나는 단어가 want가 아닐까 싶습니다. I want to ~ 라는 단어는 너무 많이 사용해서 익숙하기 때문이죠. 앞서 언급한 해외에서 공부한 학생과 비슷한 느낌일 것입니다. 그냥 그렇게 써왔으니까요. 또 잘 생각나는 단어들을 써 볼테니 한번 읽어봐 주세요. 

want 
need
try 
hope
plan 
decide 
promise 
expect 
forget 
offer
learn 
refuse

뒤에 3단어를 제외하면 아마도 대부분은 입에 익어서 별도로 외워야 할 필요성을 못 느낄 것입니다. 물론 수준에 따라 하단3단어도 쉬운 사람들도 있을테구요. 

deserve
attempt
agree
afford 
manage
fail
arrange 
threaten 
stop

이런 단어들도 추가로 있지요. stop이 to가 쓰인다고? 라고 하실 분들이 계실텐데 그 부분은 ing게시 때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지막 골드코스트 BBQ

발명가와 발명품 (수동태)

Present perf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