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지금까지 셀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중에서 셀수 없는 것 중에 salt가 있었습니다. 셀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앞에 당연히 1개를 의미하는 a나 그 이상의 숫자가 올 수 없습니다. 그런데 간혹 이것을 잊고 문맥상 한개의 소금을 넣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여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이점 주의하시고 또 다른 부분은 셀 수 없는 것이다 보니 당연히 복수형 동사가 올 수 없겠지요 ? 이것도 같이 한번 생각하면서 교재를 풀어주세요.
would 라는 단어는 무엇인가 상상력이 동원되는 단어입니다. imaginary situation이 동원되는 거지요. 예를 들어, 로또에 당첨되는 나 ~할꺼야 라는 예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그때 이렇게 말하죠. If I won the lottery, I would~ 또 다른 예를 들자면, 만약 김태희가 너랑 결혼하자고 하면 어떻게 할래? 김태희씨는 이미 결혼하셨지만요. ^^ What would you do if Kim Tae Hee ask you to marry her? 결국 상상인 것뿐이지 실제로는 일어 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런 맥락에서 아래 문장을 보십시오. I would help you if I could (할 수 있다면 너를 도와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상상인 것 뿐입니다. 결국 할 수 없다는 거지요) 이해가 좀 가시나요?
복수는 대부분 s를 붙여서 만든다는 것은 대부분의 학생이 아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s가 아니라 다른 형태로 변형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s/sh/ch/x 로 끝나는 단어는 es 로 dish=dishes(potato포함) ay/ey/oy /로 끝나는 단어는 ys 로 day=days f/fe 로 끝나는 단어는 ves 로 wife=wives 여담입니다만, 아내들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니 아내를 어떻게 몇명 가질 수 있냐는 질문이 있더군요. 이슬람국가에서는 1부1처제가 아닌 여러명의 아내를 둘 수 있기도 하고 그외 일부다처제를 하는 지역, 나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명의 아내들이 모여 있을 경우에도 아내들이라는 wives를 사용해야 겠지요. people 이라는 단어에는 peoples라고 해야겠네요 라고 질문하는 친구도 있는데 people의 경우 복수의 개념이니까 s를 붙이지 않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police 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 또한 복수로 사용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