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un

Noun은 무엇인가요? 가끔 우리가 사전을 찾다보면 n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것이 Noun의 줄임말이라는 것은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의 역할과 기능은 무엇인지 가끔은 혼란스럽기도 한데요. 오늘은 Noun에 대해서 공부해 볼까 합니다.

A Noun is a word that names a person, place, animal or thing.
결국 어떤 생명체이거나 물건의 이름들입니다. 쉽게 이름이라고 기억하면 좋죠. 아이들에게 명사라는 한국말을 하면서 명사의 뜻을 설명해주면 대부분 "여긴 어디지?"라는 표정으로 굉장히 무엇인가 복잡한 것 같다는 눈 빛을 줍니다.
네x버에서 찾은 명사의 정의를 한번 볼까요?

사물의 이름을 나타내는 품사특정한 사람이나 물건에 쓰이는 이름이냐 일반적인 사물에 두루 쓰이는 이름이냐에 따라 고유 명사와 보통 명사로, 자립적으로 쓰이느냐 에 반드시 꾸미는 이 있어야 하느냐에 따라 자립 명사와 의존 명사로 나뉜다 (출처 네이버)


한국말이 더 어렵지 않나요? 저만 그런건가요? ^^ 이렇게 설명된 한국말을 다시 설명해 주는 것보다 명사는 그냥 물건의 이름을 말하는거야... 쉽지 않나여? (계속 제 말이 옳다고 주장하는 것 같습니다.ㅋㅋㅋ) 오늘 아이들과 명사에 대해 공부해 보았는데요. Verb는 다음 시간에 공부하고 그렇게 Adjectives까지 공부하고 나면 아이들이 아 왜 이제 S+V+O라고 쓰고 그것이 어떤 의미인지 정확하게 알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될 수 있게 같이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a salt?

복수형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