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vs Get

get을 설명하면서 거의 만능동사라는 설명을 하곤합니다. 여러가지 뜻이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니 만능이라는 의미를 부여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의미로는 물론 가지다 라는 의미가 있겠지요. 가지다라는 의미로는 Have동사가 머릿속에 떠오르기도 합니다. 아직은 아이들이 그 둘의 차이를 알아야 할만큼 깊이 있는 공부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둘의 차이가 무엇이 있는지 질문을 받기도 합니다. (대부분 다음주면 다시 잊어버리지만 그래도 물어본다는 것은 무엇인가 배우고자 하는 모습이니 보기 좋습니다.)

Have 와 Get은 둘다 가자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둘다 가지다 라는 의미는 있지만 다소 의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예시를 한번 봐주세요.

She got cancer
She has cancer

암에 걸렸다는 말이죠. 실제로 지인의 어머님이 최근에 한명 돌아가셔서 (passed away) 병원에 몇 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좌우지간, 둘다 암에 걸렸다는 의미로 사용될 수 있는데 get은 암에 걸리다라는 의미에 가깝고 has는 암이래... 어쩌지... 지금 현재상태의 의미가 더 강합니다. 다시 말해, get은 어떤 현상을 의미한다면 has는 상태를 나타내지요.
둘의 차이가 조금은 이해가시나요? 그렇다면 나 감기걸렸어는 무엇을 쓸까요? 맞습니다. get이죠.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지막 골드코스트 BBQ

Present perfect

See Watch L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