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uld

Would라는 단어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Would you like ~문장입니다. ~좀 드실래요? 할래요? 등등 어떤 제안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문구입니다. 그런데 그냥 Would라는 단어 하나만을 놓고 보면 과연 이것이 무슨 뜻일까?라는 질문을 받으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will의 과거여~라고 대답을 합니다.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 더러는 will의 과거형은 없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will의 과거이기도 합니다. 다만, 그 본연의 뜻이 과거라기 보다는 will 단어가 사용되어지는 시점이 과거라면 would를 써야 한다는 말입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는 한 여자?(여자라고 다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전적으로 예입니다.^^)가 옆에 있는 남자 직원에게 CPU 추천 좀 해달라고 물어보는 과정 중에 남자 직원이 저 잘 모르는데요라고 대답하였다면 여직원은 아마 그래? 난 너가 알줄 알았지~라고 대답을 하였다고 합시다.

여직원: You like computers, so you probably know a lot about CUP, right?
남직원: No, not at all
여직원: I thought you would know about the CPU

여기서 would라는 것은 과거의 미래적인 상황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즉, 나 여직원은 생각했다. 너 남직원 알고 있을 것이라고(미래) 결국 과거에서 미래를 표현할 때 would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a salt?

복수형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