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ther 과 Other의 의미

에 대해서 가끔 혼란스러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산? (셀수 있냐) 불가산(셀수 없냐)... 학생들은 가산, 불가산... 이런 단어부터 혼란스러워 합니다. ^^ 
우선 영어사전에서는 무엇이라고 말하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은 additional person or thing of the same type as one already mentioned  즉 이미 언급된 것을 한번 더 재차 추가로 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의 사전적 의미는  a person or thing that is different or distinct from one already mentioned 입니다. 결국 차이는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입니다. 

한쪽은 이미 언급된 것의 같은 것을 의미하고, 다른 한쪽은 언급된 것과 다른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보죠. 

Can I have another pizza? 피자 하나 더 먹어도 될까요? (배고파서 하나 더 먹을려고 하나봅니다)
Can we have other pizza? 다른 피자 먹을까? (아마도 다른 피자가 먹고 싶은가 보죠?)

구분이 되시나요?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더 알고 넘어가야 하는 것은 
Another은 An+other입니다. 결국 셀수 있는 것에 사용되는 것이지요, 이미 하나라는 의미의 An이 붙었으니까요. 하지만 other은 상관 없습니다. 그래서 other ways, other problems, other answers, other pens 등과 같이 복수와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마지막 골드코스트 BBQ

Present perfect

See Watch Look